2023 일본 간사이 3박 4일 자유여행 코스, 오사카, 교토에 가볼 만한 핫플 15곳

사진 출처:Instagram@feel_kiyomizudera

일본 간사이 지역에서 인기 관광지가 많고 교통도 편리하니까 3박 4일의 자유여행을 하려면 정말 좋은 목적지입니다. 오사카부터 교토와 나라까지 포함하는 간사이 여행 코스를 어떻게 계획해야 됩니까? 이 글을 통해 간사이 지역에 여행할 때 꼭 가봐야 하는 관광 명소 TOP15 추천합니다! 간사이에서 3박 4일 자유여행 일정까지 소개합니다.

돈키호테 도톤보리점

사진 제공:Instagram@travel_daily520

일본 최대급 할인점인 돈키호테(ドン・キホーテ)는 간사이에서만 5개 분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도톤보리점은 특별한 관람차로 오사카의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관람차는 10년 동안 운영 중지하였고 2018년에 다시 운영 시작하여 인기가 높습니다. 돈키호테 도톤보리점은 매일 약 2만 명 고객들이 찾아가는데 쇼핑할 수 있기뿐만 아니라 관람차도 탈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Instagram@travel_daily520

관람차 탑승장은 3층에 있고 길을 못 찾으면 1층에 관광안내소 직원에게 물어보세요. 에비스 타워 관람차는 세계 최초의 타원형 관람차로 알려져 있으며 15분 동안 오사카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관람차 안에 360도 VR 영상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입장료는 600엔이고, VR 영상 체험의 입장료는 1600엔입니다.

📍돈키호테 도톤보리점/ドン・キホーテ 道頓堀店
주소:大阪府大阪市中央区宗右衛門町7−13
영업시간: 11:00~02:00 (관람차: 14:00~20:00 화요일/비오는 날 휴무)
전화:0570-026-511

도톤보리 글리코맨

사진 출처:江崎グリコ株式会社 공식 홈페이지

오사카를 말하면 제일 먼저 떠울리는 도톤보리 글리코맨(道頓堀グリコサイン)인가 싶습니다. 오사카에 여행 가는 사람들이 무조건 글리코맨의 큰 간판 앞에서 글리코맨 달리는 모습을 따라하고 사진을 찍으려고 합니다. 안 하면 오사카에 간 적이 없는 정도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사실 글리코맨은 일본의 전 마라톤 선수 카나쿠리 시조로 모델링 하였고 큰 간판은 1935년부터 거의 90년 동안 도톤보리에서 세워져 있으며 현재 벌써 6번째 간판입니다. 2014년에 등장한 6번째 글리코맨은 LED를 사용하고 예전보다 더 깔끔하고 저녁에 다른 배경으로 변화하니까 정말 특별합니다!

📍도톤보리 글리코맨/道頓堀グリコサイン
주소:大阪府大阪市中央区道頓堀1丁目10−3
영업시간: 24시간
전화:0120-917-111

기쿠세이다이

사진 출처:神戸観光局 공식 홈페이지

기쿠세이다이는 마야산(摩耶山) 위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해발 702m의 고도로 오사카부터 간사이국제공항까지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일본 3대 야경으로 유명합니다. 기쿠세이다이(掬星台)는 ‘손으로 별을 건져 올릴 수 있는 것 같다’라는 뜻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눈앞에 펼쳐지고 있으며 ‘1000만 달러의 야경’이라 불리고 꼭 한 번 가봐야 합니다.

사진 출처:神戸観光局 공식 홈페이지

기쿠세이다이에 가려면 마야 케이블과 로프웨이를 타고 걷다가 약 20분 정도 걸리면 도착합니다. 케이블과 로프웨이 1회는 1560엔입니다. 그리고 케이블과 로프웨이의 영업시간은 계절과 요일에 따라 다르니까 출발하기 전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기쿠세이다이/摩耶山 掬星台
주소:兵庫県神戸市灘区摩耶山町2−2
영업시간: 24시간 (화요일 휴무) 케이블의 영업시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전화:078-861-2998

미노오 폭포

사진 출처:Instagram@minoh_kankoukyoukai

오사카 근교에 위치하고 있는 미노오 공원은 단퐁으로 유명하며 안에 있는 미노오 대폭포(箕面大滝)도 ‘일본의 폭포 100선’을 선정되었고 인기 관광지입니다. 관광객들 이뿐만 아니라 근처에 동내 주민들도 미노오 대폭포에서 산책을 좋아합니다. 미노오 공원에서는 사계절에 따라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봄의 신록,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등이 다양한 경치가 있습니다.

사진 출처:Instagram@minoh_kankoukyoukai
사진 출처:Instagram@minoh_kankoukyoukai

근처에 카페나 가게가 많으니까 시간이 있으면 들어가고 좀 쇼핑하는 게도 좋습니다. 여기의 인기가 높은 ‘단풍 튀김’ 꼭 사서 먹어봐야 합니다! 단풍 튀김을 먹으면서 단풍 경치를 즐기는 게 참 신기합니다. 하지만 공원 내에 원숭이를 보면 절대 먹이를 주지 마세요. 벌금이 생기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미노오 폭포/箕面大滝
주소:大阪府箕面市箕面公園2−2
영업시간:24시간
전화:072-723-1885

기요미즈데라

사진 출처:Instagram@feel_kiyomizudera

기요미즈데라(清水寺)는 일본의 국보이고 교토의 대표적인 사원입니다. 본당은 ‘시미즈(清水)의 무대’로 불리고 안에 있는 전통적인 일본식 연단은 정말 유명합니다. 연단은 높이 13m로 교토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은 교토를 배경으로 사직을 찍습니다. 게다가 본당 뒤로 더 올라가면 오쿠노인(奧之院) 사원을 보입니다. 그 사원의 연단이 본당보다 작지만 거기서 사진을 찍으면 본당을 포함되는 교토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Instagram@feel_kiyomizudera

본당 뒤편에 있는 지슈 신사(地主神社)는 ‘연애운의 돌'(恋占いの石)로 유명하고 연애운을 기원하는 곳입니다. 아쉽지만 지슈 신사는 현재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약 3년 정도 개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당의 아래에 있는 오토와 폭포(音羽の滝)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관광객들은 긴 손잡이 국자로 물주기의 불을 떠서 마실 수 있습니다. 여기의 물은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합니다.

📍기요미즈데라/音羽山 清水寺
주소:京都府京都市東山区清水1丁目294
영업시간:6:00 ~ 18:00
전화:075-551-1234

도게츠교

사진 제공:Instagram@tzunnuzt

도게츠교(渡月橋)는 교토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사가 아라시야마(嵯峨嵐山)를 통과하고 가쓰라강(桂川)을 가로지르는 다리입니다. 도게츠교는 ‘달이 건넌다’라는 뜻입니다. 도게크교는일본 전통적인 미학으로 실체화하는 다리로 평가되었습니다. 사실 사계절에 따라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데 특이 봄에는 벚꽃의 분홍빛으로 물든 경치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사진 제공:Instagram@tzunnuzt

도게츠교는 일본 사극 영화의 촬영지로 많이 이용된 곳이고 역사적인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게다가 다리 끝에 많은 기년품 가게가 있어서 여가에 놀러 오면 매점도 놓치지 마세요!

📍도게츠교/渡月橋
주소:京都府京都市右京区嵯峨天龍寺芒ノ馬場町1-5
영업시간:24시간

기후네 신사

사진 출처:貴船神社 공식 홈페이지

기후네 신사(貴船神社)는 교토 북쪽의 기부네 마을에 있습니다. 이곳은 나무숲이 있기 때문에 덥지 않아서 여름에 피서하려고 가는 게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을에 단풍잎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후네 신사는 입구에 이어지는 돌층계 양측에 등롱이 있고 앞에 사진을 찍은 사람이 많습니다. 층계 아래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아름다운데 겨울에 설경도 있어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곳에 오면 놓치지 마세요!

사진 출처:貴船神社 공식 홈페이지

아름다운 풍경이 밖에 이곳에 절대 놓칠 수 없는 게 바로 ‘오미쿠지’라는 운세가 써진 제비뽑기입니다. 200엔의 오미쿠지를 구매하여 빈 종이를 얻고 그 종이를 신사의 분수에 띄워야 글씨가 나타나는데 되게 신기합니다.

📍기후네 신사/貴船神社
주소:京都府京都市左京区鞍馬貴船町180
영업시간:6:00 ~ 18:00 (12/1 ~ 4/30) /6:00 ~ 20:00 (5/1 ~ 11/30)
전화:075-741-2016

아마노하시다테

사진 출처:Instagram@amanohashidate.tourism

교토 북부에 있는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는 ‘하늘로 이어지는 다리’다는 뜻하고 ‘일본 3대 절경’입니다. 백사장에는 8000그루의 소나무가 있으니까 하늘에 걸린 다리처럼 자연으로 형성된 신기한 풍경입니다.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다른 계절에 오면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Instagram@amanohashidate.tourism

여기도 모노레일이나 리프트에 타고 산 위에 있는 전망대에 도착갈 수 있으니 요금은 중학생 이상 850엔, 초등학교 450엔입니다. 전망대에 아마노시다테의 간판을 남쪽에 세워 있고 앞에 바라보면 미야즈 만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정말 아름답습니다. 남쪽으로 바라본 풍경은 하늘에 나는 용이 있는 것처럼 ‘히류칸(飛龍觀)’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오면 꼭 전망대에 올라가고 광상해야 합니다.

📍아마노하시다테/天橋立 
주소:京都府宮津市文珠
영업시간:24시간
전화:0772-22-8030

이네의 후나야

사진 출처:伊根町観光協会 Ine Tourist Information 페이스북

‘바다의 교토’라고 불리는 교토의 북부는 인기 명소가 엄청 많습니다. 아마노하시다테밖에도 이네의 후나야(伊根の舟屋)가 있는데 이네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고 시간이 있으면 꼭 가봐야 합니다. 후네야(舟屋)라고 하는 전통 건물은 주거와 일치된 배를 넣어두는 창고이며 이네에서 약 230채의 후네야가 있고 마치 해상에 떠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伊根町観光協会 Ine Tourist Information 페이스북

지금까지 보존 남아 있는 후네야는 거의 카페나 레스토랑, 숙박으로 되었고 오후에 여기서 음식을 좀 먹는 게도 좋습니다. 후네야 마을에서 산책하다가 전통적인 볼거리에 즐기고 이네만 순례 유람선을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를 타다가 해상에서 이네의 후나야의 모습을 멀리 관상할 수 있으니 특별합니다.

📍이네의 후나야/伊根の舟屋
주소:京都府与謝郡伊根町平田77
영업시간:24시간
전화:0772-32-0277

요고코 호수

사진 제공:Instagram@skyukonicole

요고코 호수(余呉湖)는 수면이 잔잔한 모습이 마치 거울처럼 보이니까 ‘거울 호수’라고 하는 별명이 있습니다. 또한 호수 수면이 거울 같아서 표면에 비치는 풍경이 보는 모습은 살라르 데 우유니인 것 같아서 ‘일본의 우유니 호수’라고도 불립니다. 호반에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자연에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Instagram@kaiting_hu
사진 제공:Instagram@kaiting_hu

호반에 요고코 호수 수국원은 있습니다. 매년 6월부터 7월까지 약 1만 송이의 수국이 피어고 아름다운 절경을 되었습니다. 여름에 꽃이 피어고 겨울에 눈으로 호수를 뒤덮인 모습도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요고코 호수/余呉湖
주소:滋賀県長浜市余呉町川並
영업시간:24시간

시가현 메타세콰이어길

사진 출처:Instagram@takashima_city

시가현 메타세콰이어길(メタセコイア並木道)은 길의 양쪽에 나무를 세워 있고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 가면 단풍을 즐길 수 있으며 인기가 높은 관광지입나다. 또한 메타세콰이어길은 무료주차장이 있고 입장료도 없으니까 정말 편리합니다. 오후에 드라이브하기 좋고 산책하거나 사진을 찍은 게도 좋습니다. 시간이 있을 때 여기에 가고 여유로운 오후를 보냅시다!

사진 출처:Instagram@takashima_city

📍시가현 메타세콰이어길/メタセコイア並木道
주소:滋賀県高島市マキノ町牧野
영업시간:24시간
전화:0740-27-1121

시라히게 신사

사진 제공:Instagram@freemax0207

시라히게 신사(白鬚神社)는 오미 지역에서 제일 오래된 역사가 있는 신사이며 일본 유산으로 인정되었습니다. 본당에서 참배할 수 있고 전통적인 건축물을 보고 일식 분위기에 취할 수 있습니다. 본당 이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있는 비와 호 수평선에 떠 있는 도리이도 인기가 높은 관광지입니다.

사진 제공:Instagram@freemax0207

도리이는 수면에 떠 있고 오키시마 섬을 배경으로 하다가 사진을 찍으면 정말 좋고 촬영 명소입니다. 특히 일몰할 때 저녁노을 하늘을 붉게 물들였고 호반에서 바라보면 마치 그림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해가 떠오르는 장면도 장관이니까 아침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시라히게 신사/白鬚神社
주소:滋賀県高島市鵜川215
영업시간:9:00 ~ 17:00
전화:0740-36-1555

나라공원

사진 출처:Instagram@visitnarajp

나라는 말하면 야생 사슴이 제일 먼저 생각난다고 싶습니다. 나라공원(奈良公園)은 엄청 넓으니까 야생 사슴들이 있긴도 하고 주변에 있는 문화유산까지 유명합니다. 도다이지를 포함하고 있는 여러 신사들은 나라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일본의 역사에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Instagram@visitnarajp

풍경을 구경하다가 사슴이랑 함께 사진 찍어 하세요! 공원 안에 수많은 사슴들이 있고 길 주변에도 사슴을 먹이 주는 센베를 팔합니다. 나라공원에서 사슴들이랑 즐겨운 오후를 보낼 수 있는 게 정말 좋지만 사슴에게서 공격적인 행동을 닿할 수 도 있으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나라공원/奈良公園
주소:奈良県奈良市雑司町469 
영업시간:24시간
전화:0742-22-0375

도다이지

사진 제공:Instagram@megum2

나라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는 도다이지(東大寺)는 꼭 가야 하는 관광지이고 볼거리가 엄청 풍성한 절로 일본의 호국불교를 상징합니다. 입장료는 어른이 600엔, 초등학생 300엔입니다. 도다이지의 금당인 대불전은 폭 약 57m, 안 길이 약 50m, 높이 약 48m이 세계 최대의 목조건축입니다. 또한 여기의 대불은 높이 약 15m, 얼굴 길이 약 5m이고 일본 제일의 본존으로 유명합니다.

사진 제공:Instagram@megum2

대불 맞은편의 뒷기둥에는 대불의 콧구멍과 같은 구멍에서 통과할 수 있으면 무병식재가 된다고 하니까 여기에 올 떼 체험해 봐야 합니다. 도다이지을 구경하고 피곤하면 류비도(龍美堂)라고 하는 찻집에서 좀 쉬어가세요! 류비도에서 와라비 떡과 여기에만 있는 교호미소를 판매합니다.

📍도다이지/東大寺
주소:奈良県奈良市雑司町406-1
영업시간:7:30 ~ 17:30
전화:0742-22-5511

엔게츠도

사진 출처:南紀白浜観光協会 공식 홈페이지

시라하마초에 위치한 엔게츠도(円月島)는 린카이우라(臨海浦)의 남쪽 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입니다. 달 모양으로 보인 해식동이 있으니까 엔게츠도라고 불리고 시라하마의 상징입니다. 이곳에 제일 유명한 석양 풍경은 일본 석양 100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 출처:南紀白浜観光協会 공식 홈페이지

엔게츠도에 석양을 보려면 유명한 구경 방식이 있습니다. 해가 질 때 한 각도로 에게츠도를 바라보면 해가 딱 중앙의 구멍에서 나타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아름답고 신기합니다. 또한 섬 주변에 해산물이 많으니까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엔게츠도/円月島
주소:和歌山県西牟婁郡白浜町3740

간사이 3박 4일 자유여행 일정 추천

간사이 3박 4일 자유여행 코스 | Funliday Planner @ Funliday 旅遊回憶、遊記攻略、行程規劃

다음 항목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